사용 방법


1단계 : 웨어러블 기기 동기화

  1.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Fitbit 앱을 다운로드하여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설치합니다.
  2. 사용자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Fitbit 앱에 로그인한 후, 보유중인 Fitbit 기기를 설치한 Fitbit 앱과 동기화합니다.
  3. 랩탑이나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웹브라우저에서 Fitbit 대시보드 (https://www.fitbit.com)로 접속하여 로그인 후 Fitbit 기기를 대시보드와 동기화합니다.

THYROSCOPE는 사용자의 심박수 데이터를 해당 웨어러블 기기 업체의 서버에서 다운로드합니다. 때문에 정기적으로 사용자의 웨어러블 기기의 데이터가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과 동기화되어 서버에 반영될 때 THYROSCOPE가 가장 최신의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THYROSCOPE와 연동되는 웨어러블 기기는 Fitbit 사에서 생산된 기기입니다. 여러 종류의 Fitbit 기기 중 심박수 측정이 가능한 모델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2단계 : 갑상선기능검사 결과 입력

  1. 병원에 내원하여 시행한 혈액검사 중 갑상선기능검사 결과를 확보합니다.
  2. THYROSCOPE의 갑상선기능검사 결과 입력 메뉴로 이동하여 확보한 결과를 입력합니다.
  3. 입력한 검사 결과와 검사 당시의 심박수는 내 갑상선/심박수 데이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HYROSCOPE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기준 안정시심박수'라는 것을 설정하여 이를 최근의 심박수 데이터와 비교하여 갑상선중독증의 위험도를 계산합니다. 이 기준심박수는 사용자의 갑상선기능검사 결과가 정상인 시기의 심박수 데이터에 의해 결정됩니다. 사용자의 심박수 데이터나 정상 갑상선기능검사 결과가 없는 경우에는 중독 상태의 갑상선기능검사 결과 및 검사 당시의 심박수 데이터에 기반하여 THYROSCOPE가 기준 안정시심박수를 추정합니다. 때문에 사용자의 갑상선기능검사 결과 입력이 필요하며 또한 혈액 검사 당시 지속적으로 웨어러블 기기를 사용 중이어야 합니다. THYROSCOPE는 자동적으로 사용자의 갑상선기능검사 결과와 심박수 데이터를 연결하며, 이 과정에서 사용자의 웨어러블 기기 혹은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애플리케이션의 계정에 로그인 및 자료조회 권한 부여가 필요합니다. 많은 양의 갑상선기능검사 데이터를 입력할 수록 THYROSCOPE가 보다 정확한 '기준 안정시심박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단계 : 위험도 계산

  1. 내 위험도 계산 메뉴로 이동하면 THYROSCOPE가 계산한 갑상선중독증의 위험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기존에 입력한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의 갑상선중독증 위험도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1단계 후 바로 3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THYROSCOPE는 최근의 심박수 데이터를 서버로부터 다운로드하여 이를 기준심박수와 비교하여 사용자의 현재 갑상선중독증 위험도를 아래와 같이 나타냅니다.

  • 저위험 : 갑상선기능검사가 정상이었던 시기와 비교하여 현재 갑상선중독증이 있을 확률이 1.8배 미만입니다.
  • 중등도위험 : 현재 갑상선중독증이 있을 확률이 정상시에 비해 1.8 - 2.9배입니다.
  • 고위험 : 현재 갑상선중독증이 있을 확률이 정상시에 비해 3배 이상입니다.

중등도 및 고위험인 경우 의료기관 내원을 권유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연락처

©2017, THYROSCOPE All right reserved.